본문 바로가기
IT정보/모바일정보

갤럭시 A31 개봉기 리뷰

by ®★&$%$ 2020. 12. 4.
반응형

 

오늘은 갤럭시A31에 대한 개봉기 및 리뷰를 포스팅 하겠습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5월에 갤럭시A31 모델을 시작으로 갤럭시 A31을 시작으로 A51 모델, A71모델이 순차적으로 출시되어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소비자들 앞에 선보였습니다.

오늘은 그 중 가장 먼저 출시된 갤럭시A31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갤럭시 A31 모델은 374,000원의 출고가로 저렴한 가격에 출시된 보급형 스마트폰입니다.

사전예약으로는 299,200원으로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제품의 디자인과 모델명이 큼직하게 강조되어 있는 제품상자 패키지 내부는 갤럭시 A31 본체와 전용케이스, 케이블, 충전기, 이어폰이 들어있습니다. 갤럭시S20FE처럼 기본 케이스를 제공하는 점은 칭찬 할 만 합니다.

첫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케이스를 따로 구매해야 하는데, 케이스를 끼우기 전 까진 혹시라도 떨어뜨리지 않을까 하는 불안감이 있습니다만, 기본 케이스가 제공되면 바로 착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불안한 마음을 줄일 수 있죠.

 

 

갤럭시A 시리즈는 S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숫자가 낮을수록 보급형, 높을수록 중,고급형 스마트폰을 뜻합니다.

한마디로 갤럭시 A31 모델은 보급형 모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보급형으로 출시되었기 때문에 스펙이 중,고가 스마트폰보다 스펙이 높지 않습니다.

갤럭시 A31의 스펙은 프로세서는 미디어텍 헬리오 P65, RAM 4GB, 저장공간 64GB(최대 512GB SD카드 추가장착 가능),

배터리의 용량은 5,000mAh 입니다.

 

갤럭시 A31은 멀티태스킹 혹은 고성능 게임이나, 어플 등 빠른 속도로 이용하길 원하는 분들이 사용하기엔 적합한 모델이 아닙니다.

다만, 스펙이 높지 않은 대신, 5,0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어 오랜시간동안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갤럭시 A31은 6.4인치 FHD+ 인티니티 U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어 유튜브 같은 영상을 시청할 경우 1080p 화질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8 시리즈 이전에 나온 스마트폰에 비하면 전면부의 베젤이 얇아진 것은 사실이나,

베젤을 최소화 하여 출시하는 최신 스마트폰에 비하면 넓은편입니다.

 

 

갤럭시 A31의 색상은 블랙, 화이트, 블루 세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스마트폰 후면은 보급형에는 찾아보기 힘든 쿼드형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저가형임에도 불구하고 뎁스카메라, 메인카메라, 광각카메라, 접사카메라

4가지가 장착되어 여러상황에 맞게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에선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우측에 전원 버튼과, 볼륨버튼, 좌측에는 USIM 슬롯, 하단에는 USB Type-C 포트와 이어폰잭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A31의 두께는 8.6mm 무게는 186g 입니다.

삼성이 최근 플래그쉽 모델에 7mm 대의 두께를 제공하는 것을 고려한다면 조금은 두껍게 느껴집니다.

 

갤럭시 A31 후면의 쿼드카메라는 위에도 말씀드렸다시피 저가형임에도 불구하고, 쿼드카메라를 장착한 점에 대해선 높은 점수를 드리고 싶습니다.

카메라의 화소는 메인카메라 4,800만 F2.0 / 화각 123도의 초광각카메라 / 500만 화소의 F2.5 접사카메라 / F2.4 심도카메라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사용자는 상황에 맞는 촬영으로 좀 더 느낌있는 사진촬영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쿼드 카메라를 통해 4,800만의 높은화소, 123도 초광각 촬영, 접사 촬영 등 할 수 있다는 점이 다양한데요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메인카메라를 제외한 나머지 카메라의 화소가 낮다는 점입니다.

또한 카메라 모드 전환등 속도가 빠르지 않다는 점은 아무래도 보급형 스마트폰의 한계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갤럭시 A31부터는 저가형 스마트폰에서도 삼성페이를 지원합니다.

삼성페이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삼성페이에 엄청난 편의를 느낍니다.

저 역시 삼성페이를 사용하고 있는데, 지갑 혹은 카드가 필요없을 만큼 휴대폰 하나만 들고 외출해도 결제하는데 제약이 없다는 점에선 굉장히 편리합니다.

디스플레이에 내장된 온스크린 지문인식을 통해 빠른 지문인식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구분없이 편리하고 빠르게 결제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UI는 ONE UI 2.1 입니다.

퀵셰어 등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 할 수 있는데, 이처럼 보급형 스마트폰에도 ONE 2.1이 적용되어 앞으로 퀵셰어 기능을 사용하는 이용자가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보급형이다보니 그동안 당연하게 누려온 몇가지 기능이 제공되지 않는다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바로 무선충전 기능과 방수기능이 탑재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고속충전은 가능하지만, 무선충전은 불가합니다.

이제는 삼성전자도 보급형 스마트폰 전략을 바꿔야 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오늘은 갤럭시 A31의 리뷰를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30만원대의 보급형 스마트폰이지만, 삼성페이, 쿼드카메라, 온스크린 지문인식 등

고가형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옵션들이 탑재된 점은 눈여겨볼만 합니다.

몇가지 아쉬운 점도 많지만, 가성비로는 괜찮은 모델입니다.

갤럭시 A31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