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정보

코나 하이브리드 장,단점과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by ®★ 2020. 11. 21.
반응형

 

 

이 글에서는 코나 하이브리드를 구입할 때 어떤 부분을 주의해서 살펴보면 좋을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코나 하이브리 드 장단점 및 가격과 비용적인 부분들에 대 알아보면서 많은 분들이 놓칠 수 있는 부대 비용들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나 하이브리드 장단점 중 단점부터 먼저 살펴볼게요.

 

 

▲ 코나하이브리드 단점

먼저 코나 하이브리드 단점에 대해 말씀을 드리자면,

 

1. 배터리 및 하이브리드 전용부품의 보증기간이 5년 10km로 길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아이오닉 하이브리와 비교할 시에는다소 아쉽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2. 일정 정도 소음을 발생시키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노면의 소리나 바람소리 및 엔진소리 등으로 인해서 소음이 나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별로 느끼지 못하시는 분들도 있구요.

 

▲ 코나하이브리드 장점

1. 작은 차임에도 불구하고 10.25 터치스크린고 카투홈, 블루링크 등 고급 기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카투홈 : car to home은 자동차에서 집을컨트롤할 수 있다는 뜻으로 집에 도착하기전에 에어컨, 음악, 조명 등을 미리 켜놓을수 있는 기능

* 블루링크 :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으로 에어컨 히터를 원격으로 작동하거나 뒷자석에 아이가 있을 경우 이를 문자메시지로전달해주고, 에어백이 작동되는 정도의사고가 발생할 시에 자동으로 긴급구난센터로 전화연결을 해주는 서비스

 

2. 배터리 방전 염려가 없습니다. 12V 배터리 리셋 기능이 있어서 배터리가 방전되더라도 하이브리드용 고전압 배터리가 백업해주어서 시동을 거는 것이 가능합니다.

3. 뒷자석에 무릎 앞으로 주먹이 들어갈 정도의 공간이 마련되어있고 머리 위로의공간도 여유가 있게 만들어졌습니다. 작은차임에도 공간적인 부분에서 개선되었습니다.

4. 공인복합연비 최소가 리터당 17.4km로 고속도 연비는 이보다도 좋습니다.

 

그러면 2020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은 어떻게 될까요?

코나 하이브리드는 총 3가지의 트림으로 나누어서 살펴봐야 하는데요

스마트 - 2365만원

모던 - 2569만원

인스퍼레이션 - 2981만원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은 이렇게 3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보통 적지 않은 분들의 위 가격 이외에도 별도로 생각을 안 하시는 분들이 꽤 있는데요.

일단 옵션비용이 적지 않습니다.

보통 거의 대부분 선택하는 네비게이션이 120만원, 하이패스 25만원, 안전 관련 옵션인 스마트센스는 80만원이 듭니다. 버튼시동&스마트키&휠 75만원, 통풍시트&휠 75만원 여기에 취향에 따라서 선루프 55만원, 각종 인테리어 및 편의장치등도 100만원 전후 정도 발생합니다.

그래서 적게는 300만원에서 많게는 500만원까지 추가 고려를 해야 합니다.

 

여기에 추가로 할부이자에 대한 부담도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할부이자가 개개인의 신용등급에 따라, 차량 선납금을 얼마나 지불했느냐에 따라서 할부이자가 달라지게 되는데요.

보통 4~7% 정도로 봇히면 되는데 예를들어서 차량 최종가격이 삼천만원, 할부이자 5%를 5년동안 적용해보면 할부이자만 약 400만원 정도가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절대 무시할 수 없는 금액인데 매달 원금에 붙여서 나눠 내다보니까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도 많지요

 

또 취등록세 발생하는데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에는 2020년부터 90만원의 세금 혜택을 받게 됩니다.

차량 최종가격의 7%가 취등록세인데 만약 최종가격이 삼천만원이라고 예를 들어보면 210만원이 취등록세로 발생하는 것인데, 90만원을 지원받게 되니 취등록세로 120만원 내면 되는겁니다.

 

그리고 내 명의로 내 차를 소유하는 것이기 때문에 건강보험료와 재산세도 더 오를 수 있게 되는데요.

내가 개인사업을 하는 경우 건강보험료 낼때 지역가입자가 되기에 건강보험료, 재산세가 증가하게 됩니다.

2020 코나 하이브리드 가격 이외에도 고려해야 할 비용들이 이렇게 다양합니다.

 

 

그래서 이런 다양한 부대비용들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요즘은 선택하는 방법이 리스, 혹은 렌트 입니다.

6년전까지만 하더라도 개인사업자, 법인 사업자분들께서 대부분 이용하셨지만, 이제는 일반개인분들께서도 차를 현명하게 소비하기 위한 방법으로 장기렌트를 많이 이용합니다.

 

예전에는 렌트카 일경우 번호판에 하,허,호로 표기되는 점 때문에 부담스러워하는 분들이 계셨는데, 이제는 렌트 또한 하나의 트렌드가 되다시피 하고 있고, 각종 TV광고와 홈쇼핑에도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크게 의식하지 않는 분들이 많아졌고, 여러 비용적인 혜택들이 많습니다.

우선 취등록세 자동차보험료, 자동차세가 발생하는 않는다는 장점이 있고, 내 소유가 아니기에 재산세 건강보험료는 기존에 차가 있었다면 오히려 줄어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장기렌트는 택시처럼 출고가가 10% 저렴하게 책정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전체 차량금액이 좀 더 낮아지는 부분이 있고, 보통 차를 처음 운전하시는 분들이나, 차량관리에 소홀한 분들의 경우는 차량관리에 대한 부담을 덜 수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렌터카회사에서 차량관리를 해주기 때문에 그런것인데, 와이퍼라든지 오일, 에어컨 필터, 타이어 교환 부분 등등 여러가지 신경써야 할 부분들을 렌터카회사에서 정기적인 점검을 통해 해결할 수 있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보통 렌터카의 경우 약정기간이 끝나고 나면 차를 반납하는 것으로 알고 계신 분들이 계신데,

내가 직접 인수를 해서 차를 계속해서 소유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인수 후 중고차로 팔고 다시 렌트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소비자의 상황에 맞게 선택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코나 하이브리드 장점과 코나 하이브리드 단점, 코나 하이브리드를 저렴하게 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렌트광고라 오해 할 수도 있겠으나, 업체를 공개하지 않았기 때문에 광고는 아니라는 점은 분명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단지, 이러한 방법이 있으니 소비자의 상황과 알맞으시다면 이러한 방법으로 저렴하게 이용 할 수 있다 라는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코나 하이브리드 장점과 단점, 가격을 파악하셔서 차량 구매 예정이신분들은 현명한 방법으로 차를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자동차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랜저 신형 리뷰  (0) 2020.11.28
2021 K3 신형 리뷰  (0) 2020.11.22
2021 렉스턴 G4 풀체인지 리뷰  (1) 2020.11.20
모하비 신형 리뷰  (0) 2020.11.19
2021 K7 신형 출시  (0) 2020.11.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