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포스트 바이오틱스 효능 및 부작용 총 정리

by ®★ 2020. 11.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스트 바이오틱스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제품을 고를 때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트 바이오틱스는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유산균 입니다.

그동안 유산균은 광고를 통해 장 운동을 원활하게 한다고만 알았는데요. 다른 건강식품도 발전하는 것 처럼 유산균 역시 우리 몸에 좀 더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발전을 하였습니다.

 

그럼 포스트 바이오틱스는 무엇인지, 효능과 부작용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좋은 포스트 바이오틱스 제품을 고르는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쉽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포스트 바이오틱스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는 프로바이오틱스를 종종 방송광고를 통해 접해 조금은 익숙합니다.

프로 바이오틱스, 프리 바이오틱스, 포스트 바이오틱스 참 종류가 많은데요

유산균 제품은 현재까지 총 4세대를 걸쳐 발전해왔습니다.

먼저 1세대인 프로 바이오틱스

2세대인 프리 바이오틱스는 프로 바이오틱스-유산균의 먹이 입니다.

3세대인 신 바이오틱스는 1세대와 2세대를 합친 유산균의 먹이 입니다.

 

오늘 소개할 포스트 바이오틱스는 바로 4세대로서, 3세대 신 바이오틱스에 유산균의 대사산물 더하여 만든 유산균입니다.

 

그럼 포스트 바이오틱스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포스트 바이오틱스 효능 첫번째

 

먼저 포스트 바이오틱스 효능으로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포스트 바이오틱스의 핵심성분인 유산균이 만드는 천연 항생제인 박테리오신이 유해균을 제거하는데요

이로인하여 우리 몸에 해로운 유산균이 죽다보니 간의 이소성지방과 혈관 속 중성지방 등 다양한 기관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 꾸준하게 포스트 바이오틱스를 섭취할 경우 대사활동을 활발하게 하여 유해균, 뚱보균을 억제해주며, 유익균은 증가시켜주기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2. 포스트 비이오틱스 효능 두번째

 

포스트 바이오틱스 효능 두번째로는 변비에 도움을 줍니다.

유산균이 우리 몸 속에 있는 장 운동이 활발하게 할 수있도록 도와주며,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3. 포스트 바이오틱스 효능 세번째

 

포스트 바이오틱스 효능 세번째로는 면역력을 증가시켜주며, 항염작용을 합니다.

포스트 바이오틱스의 천연 향균 물질인, 배양 건주물은 장 속에 서식하는 유해균을 직접 사멸해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혀주고, 장 점막에 부착되어 염증을 억제해 줄 뿐만 아니라. 대장암을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박테리오신 성분은 장 상피페소와 장의 점막 기능을 강화해주는데에도 도움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포스트 바이오틱스 효능 네번째

 

포스트 바이오틱스 효능 네번째로는 당뇨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포스트 바이오틱스는 항염증 및 비만억제 등에도 좋은 효능을 보이지만, 특히 당뇨를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탄수화물을 섭취하게 되면, 췌장에서 인슐린이 생성되는데, 포도당과 결합하여 에너지원으로 쓰이게 됩니다.

이때, 인슐린 분비가 적을경우 인슐린과 결합하는 포도당 역시 적어지면서 포도당은 에너지로 사용되지 못하고 혈액속에 그대로 남아 당뇨를 일으키게 됩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실험쥐를 대상으로 포스트 바이오틱스 유산균을 투여한 결과, 인슐린의 분비가 증가되어 체지방 감소에도 도움이 되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포스트 바이오틱스는 살균효과가 있는데요.

균을 죽이는 항생제 역할을 하여 염증을 완화시키고, 대장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포스트 바이오틱스 부작용

 

먼저 포스트 바이오틱스를 섭취할 경우 비타민C와 함께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비타민C는 산성이기 때문에, 함께 섭취할 경우 유산균이 사멸 확률이 높아집니다.

유산균은 사멸되지 않고 장까지 도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비타민C와 함께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포스트 바이오틱스를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장이 예민하신 분들은 복통, 설사 등을 야기할 수 있으며,

알러지체질, 임산, 수유부는 체질에 따라 과민반응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와 충분한 상의 후 원료를 꼼꼼하게 확인 한 다음 드시는 걸 권장합니다.

 

 

포스트 바이오틱스 제품을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청) 건강기능식품 인증 마크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식품 및 의약품에 대한 깐깐한 인증을 하는 식약품의 인증 마크가 있어야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

 

부원료도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 L-프롤린

- 푸룬농축 분말

- 알로에 아보레센스 분말

- 갈락토 올리고당

- 치커리뿌리 추출물 분말

- 차전자피 분말

- 세븐베리 농축분말

- 야채혼합 농축분말 이 들어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 사균체는 몇종인지 확인

포스트 바이오틱스는 대사산물 중 하나인 사균체를 섭취하기 때문에 얼마나 제거가 가능한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 멀티 바이오틱스인지 확인

멀티 바이오틱스는 여러 프로바이오틱스를 합친 것을 뜻합니다. 유익균이 다양 할 수록 우리 몸에 다양한 효능을 발휘할 수 있기때문에 가급적 많은 양의 유익균이 들어있는 제품이 좋습니다.

 

- 보장균 수 확인

우리가 포스트 바이오틱스를 섭취했을 때 유익균들이 사멸하지 않고, 오랫동안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권장량의 최대치인 100억 마리의 유익균을 충족하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 화학첨가물 여부 확인

우리 몸을 위해 섭취하는 유산균이 화학덩어리라면 결국 몸에 해로운 제품을 섭취하는것이나 다름없겠습니다.

화학첨가물이 나쁜 것은 아니지만, 최소한의 양이 들어있는 화학첨가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고 제품을 고르는 것이 가장 좋은 제품을 고르는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포스트 바이오틱스 효능과 부작용, 제품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 포스팅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