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정보

쏘렌토 신형 리뷰

by ®★&$%$ 2020. 11. 1.
반응형

올 해는 현대와 기아에서 페이스리프트 차량들에 이어 올 뉴 버전의 차량들이 속속 출시되었습니다.

현대의 싼타페와 SUV의 양대산맥을 이루고 있는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SUV를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에게 엄청난 환호를 받았습니다. 우선 첫번째로 디자인이 굉장히 잘 빠졌기 때문이죠 외부는 물론 내부까지 군더더기 없는 깔끔함을 선보이면서 차량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저 역시 쏘렌토 하이브리드가 출시되었을 때 기변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엄청나게 들었던 차 중에 하나였습니다.

그만큼 연비나, 디자인, 옵션 등 소비 욕구를 불러 일으키기엔 충분했죠

이번 쏘렌토 4세대 모델은 디젤과 하이브리드 모델만 출시되었습니다. 2.5터보 가솔린 모델은 10월 쯤 출시될 것으로 많은 사람들이 예상했으나, 아직까지 얘기가 없는것보면 올해 말이나, 내년 초쯤에 출시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아무래도 코로나19가 장기적으로 가는 것이 큰 이유가 아닐까 생각됩니다만, 정확한 이유는 사측 외에는 알 수 없습니다.

기아는 이번 쏘렌토를 통해 근육질로 재탄생한 중형 크로스 오버 버전을 선보였습니다. 네모난 실루엣과보다 확실한 외관 디테일을 갖춘 새로운 세대는 대체하는 세대와 많이 다른 모습입니다.

실내 디자인은 또한 매끄러운 디지털 인터페이스와 전체적으로 세련된 스타일링 통해 이전 모습보다 개선되었습니다.

3열 SUV는 230hp 터보차저 4기통 엔진과 도심에서 16km의 연비에 달하는 하이브리드 모델을 포함하여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10대 수상작인 텔루라이드와 소형 스포티지 사이에 자리잡은 2020년 쏘렌토는 이미 인상적인 기아 SUV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쏘렌토는 2020년에 완전히 새로워졌습니다. 매력적인 비율과 더 과괌한 스타일링은 외향적인 쏘렌토의 곡선미와 부드러운 외관으로부터 완전히 벗어났습니다. 내부와 외부가 더 큰 ALL-NEW 플랫폼을 타는 것 이외에도 쏘렌토 신형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뿐만 아니라 최종플러그인 변형을 추가했습니다.

이전 모델이었던 2019년 형 쏘렌토의 전면부의 헤드램프와 그릴은 마치 화난 코알라를 연상하는 듯한 모습이 떠올라 괜찮은것 같으면서도 좀 아쉽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만, 이번 쏘렌토 신형 모델은 디자인이 참 잘 빠졌습니다.

쏘렌토 라인업은 엔진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전륜 또는 전륜 구동으로 제공됩니다. 

8단 자동 변속기와 짝을 이루고, 하이브리드 모델은 6단 자동을 사용합니다. 친환경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터보 1.6 리터 4기통 가스 엔진과 44kW 전기 모터의 조합을 특징으로합니다. 그러나 전륜구동으로만 제공됩니다. AWD같은 경우엔 풀 4륜구동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쏘렌토 4세대의 내부 인테리어 역시 호평이었습니다.

대시보드에는 12.3인치 디지털 게이지 클러스터와 10.3인치 터치스크린이 장착되었습니다. 마름모 모양의 통풍구, 통합 된 주변 조명, 도어 패널과 브라운 계열의 시트, 센터 콘솔에는 다이얼 변속기와 드라이브 모드 및 기타 차량 기능이 있습니다. 다양한 수납공간과 컵홀더도 콘솔을 가득 채워줍니다. 쏘렌토의 휠베이스는 이전 모델에 비해 1.4 인치 늘어나 좀 더 넉넉하게 승차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쏘렌토 4세대부터 시트의 변화가 생겼습니다.

바로 독립 시트로 적용되었는데, 독립시트는 패밀리카인 카니발이나 대형 SUV인 펠리세이드에 적용되던 시트였습니다.

중형 SUV로는 쏘렌토가 최초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독립시트의 편리함은 카니발을 이용해보신 분들이라면 잘 아실거라 생각됩니다. 탑승자를 배려하는 부분으로 좀 더 편하게 탑승이 가능하며, 3열 시트까지 독립시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오히려 5인승에서 6인승으로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카니발만의 장점이 있겠지만, 쏘렌트 역시 패밀리카로써 이용하기에 충분하다 생각됩니다. 또한 시트 뒷편에 마련된 USB 포트 역시 이동 중 독립적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있도록 효율성을 높혔습니다.

3열 시트를 펼쳤을땐 트렁크 공간이 협소하지만, 3열 시트를 접었을땐 넉넉한 트렁크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2열 시트까지 접으면 차박도 가능할 정도의 크기로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차박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시트를 접어 공간을 확보하여 좀 더 편안한 숙박이 될 수 있지 않나 기대도 해봅니다.

 

신형 쏘렌토 4세대 가격 및 제원 정보 입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부터 시작해서 디젤까지 환경규제로 인해 제조사 역시 연비를 염두해두고 차를 생산하기 때문에 SUV는 연비가 안좋다라는 얘기는 이제 옛날 얘기인것 같습니다. 싼타페나 쏘렌토 같은 중형 SUV는 중장년 분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지만, 점점 진화되는 세련된 디자인과 옵션으로 젊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쏘렌토입니다.

물론 사회진출을 시작한지 얼마 안된 사회초년생이나 학생들이 끌기에는 유지비가 부담이 되는 차량이지만, 어느정도 벌이가 되는 분들이라면 나이, 성별 상관없이 선택하기 좋은 가성비 톡톡히 하는 차량인 것 같습니다.

이번 쏘렌토 모델은 참 잘 나온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진화될 쏘렌토의 모습이 기대가 됩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자동차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네시스 G80 신형 리뷰  (0) 2020.11.05
투싼 신형 리뷰  (0) 2020.11.04
소나타 센슈어스 리뷰 총정리  (0) 2020.11.02
K5 신형 리뷰  (0) 2020.10.31
아반떼 신형 CN7 리뷰  (0) 2020.10.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