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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정보

제네시스 G80 신형 리뷰

by ®★&$%$ 2020. 11.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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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제네시스 G80 신형 모델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국산차 중 최고의 브랜드인 제네시스는 승용차 라인의 G모델 SUV 라인의 GV 모델이 있습니다.

일본의 토요타 계열 상위 브랜드인 렉서스처럼 제네시스 역시 현대의 상위 단독 브랜드의 차량입니다.

지금은 G시리즈로 통일화되었지만, 기존의 BH모델과 DH모델이라던지 G330역시 지금 타고 다녀도 왠만한 차량에 뒤쳐지지 않는 훌륭한 승차감과 옵션을 제공하는 고급 세단입니다. 에쿠스와 제네시스와 합쳐진 EQ900은 국산차 중 최고의 차죠.

처음 제네시스 G330을 탔을땐, "만약 만화처럼 구름을 탈 수 있다면 이런 느낌일 것 같다" 라는 생각을 할 정도로 차량의 승차감은 굉장히 좋았습니다. 저는 그랜저를 타고 다니지만, 제네시스로 기변 하고 싶다는 생각을 참 많이 했을정도로 훌륭한 차량이었습니다. G330이 단종되면서 세단은 G70, G80, G90 시리즈로 모델명이 통일 되어 출시되었고, 2020년 G90을 시작으로 페이스리프트를 하면서 제네시스만의 색깔을 찾아가기 시작했습니다. 제네시스 G80 역시 2020년 3월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하여 G80 3세대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올해 출시한 제네시스 모델들은 G80을 포함하여 모든 모델의 헤드,테일램프가 쿼드램프로 적용되었다는 점입니다.

제네시스 상징인 날개가 달려있는 앰블럼의 디자인을 형상화 하였는데, 호불호가 갈리는 디자인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좋게 보았습니다. 기존 G80 모델의 디자인도 충분히 세련되었지만, 쿼드램프를 적용함으로서 좀 더 고급스럽고 중후해진 느낌이 드는 세단입니다.

 

제네시스 G80은 2.2 디젤, 2.5 가솔린 터보, 3.5 가솔린 터보 세가지 트림으로 나뉩니다.

기본형인 G80은 304마력을 내는 표준 터보차저 2.5리터 직렬 4기통 엔진이 함께 제공됩니다. 더 빠른 가속을 원하는 구매자는 380 마력의 더 강력한 트윈 터보 3.5 리터 V6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두 엔진 모두 8단 자동 변속기 및 후륜 또는 전륜 구동과 쌍을 이룹니다. 제네시스 G80 타이어 휠은 2.5 가솔린 터보 모델에는 18~20인치 휠을 선택할 수 있고, 3.5 터보 모델에는 19~20인치 휠을 선택하여 달 수 있습니다. 2.2 디젤 모델 같은 경우 18~19인치의 휠을 달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80 후면부 역시 쿼드 테일램프가 적용되어있습니다. 제네시스 G80의 후면부는 쿠페 형태로 날렵한 선을 주어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미를 강조하였으며, 램프쪽 뒷면이 움푹 들어간 모습은 아우디 A7과 비슷한 느낌도 듭니다.

 

G80은 국내 고급브랜드 차량에 걸맞게 적절한 고급 인테리어를 제공합니다. 캐빈은 유선형 대시 보드, 부드러운 촉감의 표면 및 우드가니쉬와 나파 가죽시트의 풍부한 외관의 소재로 우아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스티어링 휠은 두톤 색감과 독특한 패턴을 가지고 있으며, 부드럽습니다. 제네시스 G80은 12.3인치 3D 디지털 게이지 클러스터, 주변 실내 조명, 헤드업 디스플레이, 열선내장 및 환기되는 앞,뒤 좌석 등과 같은 편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제네시스는 전면 지붕 기둥과 백미러를 최대한 작게 유지하여 바깥 시야를 좀 더 확보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거대한 14.5 인치 터치스크린이 대시보드 상단 위로 튀어나와 G80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허브 역할을합니다. 디스플레이는 센터 콘솔의 원형 컨트롤러와 스티어링 휠의 버튼 및 음성 명령을 통해 조작 할 수 있습니다. 모든 G80에는 Apple CarPlay 및 Android Auto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뚜렷한 사운드 모드를 갖춘 강력한 Lexicon 오디오 시스템도 인포테인먼트 설정의 일부입니다.

운전자의 편의를 위해 각각의 기능을 하는 기능버튼이 센터페시아와 기어노브 주변으로 다양하게 있습니다.

제네시스 G80은 다이얼 기어변속기로 들어갑니다. 이 옵션은 모든 제네시스에 동일하게 들어가는 옵션입니다.

아무래도 기어봉 보다는 전자식 버튼이.. 전자식 버튼보다는 다이얼이 고급스럽긴 합니다.

다만, 아무래도 운전을 할때 오른손은 기어봉 위에 올려놓고 한손으로 운전 하는 게 맛이긴 한데, 다이얼로 된 변속기는 오른손이 참 어색할 것 같습니다. 시간이 답이겠지만요

어쨌든 제네시스 G80은 사진과 보시다시피 하나하나 꼼꼼하게 마감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80의 뒷자석 역시 안락함을 줄 수 있기엔 충분했습니다.

외제차에나 들어갈 법한 후석 디스플레이는 사운드 출력을 독립적으로 구동할 수 있어, 2열 시트에 탑승한 사람은 각자 본인이 원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프라이버시를 지킬 수 있는 윈도커튼과 시트 리클라이닝은 이동 중 편안한 탑승을 제공해줍니다.

지인의 BMW 7시리즈를 탔을 때 후석 디스플레이가 신기해서 이것저것 만져보면서 감탄했었던 적이 있는데, 약 6천만원대의 제네시스 G80으로도 BMW 7시리즈에 있던 기능을 이용 할 수 있다는 점은 매력적이었습니다.

 

제네시스 G80 가격 및 제원정보 입니다.

이전 모델과 비교했을 때 차량 치수의 변화는 크게 없습니다.

이번 제네시스 G80 신형은 기존 모델과 비교 했을 때 판매량은 얼마나 차이날지 궁금해집니다.

디자인은 전모델이 좀 더 예뻤습니다만, 내부 인테리어와 옵션을 봤을땐 제네시스 G80 신형이 우세하지만, 디자인을 놓고 봤을 땐 호불호가 있다보니 얼마나 팔릴지 궁금합니다. 이번에 제네시스 G80을 시승해보니 고급 중형세단으로 확실히 차는 좋습니다. 안전성과, 편의성, 고급스러운 이미지 세가지는 모두 잡은 차량입니다.

국내 고급 브랜드의 차량인만큼 점점 발전하는 제네시스의 행보를 기대해봅니다.

제네시스 G80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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